일시 | 장소 | 강사 | 내용 | 준비물 |
---|---|---|---|---|
(1 회차) 2018.03.19 (14:00 ~ 17:00) |
교실 4-2 | 비소사이어티 | Attitude 강사의 자세, 역할 ㅇ 강사에게 필요한 역량 ㅇ 강사가 지녀야할 자세 ㅇ 강사의 올바른 역할 Contents 강의 콘텐츠 ㅇ 사람들이 듣고 싶어 하는 강의 내용은? ㅇ 강의 내용 구조화 ※ 각자의 강의하고 싶은 주제 소개를 통한 자기소개 병행 |
없음 |
(2 회차) 2018.03.26 (14:00 ~ 17:00) |
교실 4-2 | 비소사이어티 | Contents 강의 콘텐츠 ㅇ 차별화된 강의 스킬과 적용 기법 ㅇ 내용 구성에 따른 강의계획서 작성법 |
없음 |
(3 회차) 2018.04.02 (14:00 ~ 17:00) |
교실 4-2 | 비소사이어티 | Branding 강의 브랜딩 ㅇ 기억에 남기는 교육 브랜딩 기법 ㅇ 나만의 강의 브랜드 만들기 Facilitation 강의를 위한 퍼실리테이션 ㅇ 아이스 브레이킹, 관심 유도 등의 브레이크용 퍼실리테이션 기법 ㅇ 교육 진행 시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토의 및 토론 퍼실리테이션 기법① |
없음 |
(4 회차) 2018.04.09 (14:00 ~ 17:00) |
교실 4-2 | 비소사이어티 | Facilitation 강의를 위한 퍼실리테이션 ㅇ 교육 진행 시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토의 및 토론 퍼실리테이션 기법② ㅇ 내 강의에 적절한 퍼실리테이션 기법 설계 및 피드백 |
없음 |
(5 회차) 2018.04.16 (14:00 ~ 17:00) |
컴퓨터실 | 비소사이어티 | Design 강의 디자인 ㅇ 효과적인 내용 전달을 위한 교안 디자인 전략 ㅇ 교안 제작을 위한 파워포인트 활용법 ㅇ 강의 개설을 위한 온라인 홍보물 제작 전략(파워포인트 활용) |
없음 |
(6 회차) 2018.04.23 (14:00 ~ 17:00) |
교실 4-2 | 비소사이어티 | Effective speech 효과적인 전달 기법 ㅇ 강의를 위한 스피치 전략 ㅇ 언어적·비언어적 요소를 활용한 효과적인 전달 기법 |
없음 |
(7 회차) 2018.04.30 (14:00 ~ 17:00) |
교실 4-2 | 비소사이어티 | A to F Mentoring 그룹 멘토링 ㅇ 그룹별 수강생 강의 내용 점검 ㅇ 실습 방법 아이디어 토론 ㅇ 상호 평가를 통한 코칭 ㅇ 교안 제작 |
없음 |
(8 회차) 2018.05.14 (14:00 ~ 17:00) |
교실 4-2 | 비소사이어티 | A to F Mentoring 그룹 멘토링 ㅇ 그룹별 수강생 강의 내용 점검 ㅇ 실습 방법 아이디어 토론 ㅇ 상호 평가를 통한 코칭 ㅇ 교안 제작 |
없음 |
(9 회차) 2018.05.21 (13:00 ~ 18:00) |
교실 4-2 | 비소사이어티 | On the stage 강의 시연 ㅇ 1인 25분 강의 진행 : 10분 강의 + 15분 실습 ㅇ 상호 청중 평가 진행 |
없음 |
(10 회차) 2018.05.28 (13:00 ~ 18:00) |
교실 4-2 | 비소사이어티 | On the stage 강의 시연 ㅇ 1인 25분 강의 진행 : 10분 강의 + 15분 실습 ㅇ 상호 청중 평가 진행 |
없음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