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화나면 침묵하기 : 부정적인 행동에 대해 관심을 최소화하고 긍정적인 행동에 대한 관심을 최대화하라(교사가 마음을 쓴느 곳에 학생의 반응이 일어난다)
- 하나!(5초뒤) 둘!(5초뒤) 셋! 타임아웃 5분
타임아웃은 일정시간 정해진 장소에서 자기 행동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보는 것
5분이 지난 후 자리로 돌아오면 그 학생에게 아무말도 안하기
문제 행동을 계속하면 다시 카운팅하기
- 1-2-3 카운팅의 장점
불필요한 에너지 소모가 없다
교수학습시간이 늘어난다
교사의 권위가 살아난다
처벌의 유혹을 피할 수 있다
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
-1-2-3 카운팅의 유의점
꼭 필요한 경우에만 카운팅한다
2분 안에 해결될 수 있는 행동금지상황에서 카운팅한다
불필요한 감정과 말은 자제하고, 최대한 온화하게 말하기